영화 ‘어떻게 살아요’ 미야자키 하야오의 생애에 대한 솔직한 리뷰와 해석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살고 있습니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토키 소마, 스다 마사키, 시바사키 코우, 아이면, 기무라 요시노, 기무라 타쿠야 주연, 2023년 10월 25일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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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을 봤습니다 . 공개된 지 꽤 됐는데 넷플릭스에 신작으로 올라와서 집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어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전작을 좋아했던 사람들이 이번 신작을 보았는데… ?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반응을 보였을 것 같아요. 역시 인기영화만큼 잘생긴 남자는 없다. 또는 보석 같은 OST도 없습니다. 대중들은 칭찬할 만한 장면도, 무한 반복할 장면도 없어서 무관심한 반응을 보이지만 전문가들의 평가는 엄청나다. 걸작!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각종 시상식에서 모든 상을 휩쓸었다. 제81회 골든 글로브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제77회 영국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성능을 자랑합니다. 영화를 조금이라도 재밌게 본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많이 했을 것입니다. 해석은 다양하지만 결국 이 영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삶을 아는 방법이 하나 있다. 영화를 볼 때 왜 감독의 삶을 알아야 하는지 의아할 수도 있지만, 이 영화가 ‘미야자키 하야오의 삶을 응축한 작품’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이 영화에 감독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얼마나 담겨 있는지 알 수 있다. 영화. 얼마나 반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영화가 나올 때마다 그게 마지막 영화라고 하던데…

나는 용감한 아이가 되고 싶었다

감독의 영화에는 대부분 어린이가 주인공이다. 그들은 미성숙하고 서툴지만 용기를 낼 줄 압니다. 이는 감독의 어린시절과도 관련이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렸을 때 부유한 군수업체의 아들이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그들은 부유해져서 자동차로 피신했습니다. 그때 아이를 안고 차에 태워달라고 애원하는 한 여성이 보였습니다. 운전을 하던 삼촌은 못 본 척하며 지나갔고, 이 기억은 그의 평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한 어린 소년이 “차를 멈춰라!”라고 말했다. 용기가 있었다면… 이 주인공들을 탄생하게 된 생각. 직장에서 주변의 실제 사람들

주인공 마키 마키는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을 직접적으로 그린 ​​인물이다. 부유한 군수업자의 아들이라는 설정도 현실적이다. 그리고 왜가리는 프로듀서 스즈키 도시오를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감독과 애증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지브리의 많은 작품에는 그에 대한 반영이 많이 있습니다. 작품을 만들면서 저와 스즈키 토시오는 자주 티격태격하고 싸우기도 하지만, 결국엔 계속해서 함께하게 되네요.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은 이를 인정하지 않지만, 그가 세계 정상에 오르는 데 스즈키 도시오의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그리고 타워의 주인인 할아버지는 감독의 멘토인 다카하타 이사오를 반영한 ​​인물이었다. “미야자키는 다카하타 이사오에게 보여주기 위해 작품을 만든다”고 농담으로 말할 정도로 세계관을 공유할 정도로 절친한 친구였다. 2018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영화가 어머니와 깊은 관련이 있는 만큼 실제 감독의 어머니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실제로는 감독의 어머니와 관련이 없었다. 그녀는 어렸을 때 죽지 않았고, 비슷한 이념적 경향도 없었습니다. 한 칼럼에는 어머니가 결핵에 걸려 9년 동안 누워 계시다가 돌아가셨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사실이 아니다. 그녀가 결핵을 앓고 9년 동안 투병한 것은 사실이다. , 결핵에서 회복되어 오래 살다가 세상을 떠났다고합니다. 어머니를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은 아니지만, 창작과 그 산물에 관한 영화이기 때문에 어머니의 역할이 중요한 것은 사실인 것 같다. 영화 속 상징

이 영화가 미야자키 하야오의 삶 자체를 보여준다고 하는 이유는 그의 ‘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영화 속 증조할아버지(직접 해석한 것이지 증조할아버지가 아니라 그냥 증조할아버지)가 “너만의 탑을 쌓아라”라고 말하듯이. Build it up이라는 말은 스스로 세상을 창조한다는 뜻이다. 하늘로 솟아 탄생을 준비하는 와라와라(Warawara)는 창조주가 창조한 생명력 또는 창조물을 말한다. 이들 와라와라들은 실제로 죽은 생물의 내장을 먹고 하늘로 올라갈 준비를 하는데, 이는 삶과 죽음이 분리될 수 없음을 보여주는 장치이기도 하다. 또한 극중 악당인 앵무새들은 앵무새임에도 인간처럼 걷는다. 도구를 사용하고 있어요. 앵무새의 특징은 남을 흉내낸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남이 만든 것을 베끼고, 남이 만든 삶을 짓밟는 존재들이다. 창작자 입장에서 이야기하자면 표절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들은 독립성을 잃고 인간의 추악함을 따르고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나에게 애니메이션은 저주받은 꿈이다”라고 말하곤 했는데, 그 말을 반영하듯 마히토가 들어간 또 다른 세계는 그 자체가 지옥이다 = 즉 감독의 애니메이션 인생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시 볼만한 영화

그래서 결론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전작들처럼 판타지+모험 이야기는 언제나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전작들에 비해 조금 더 진지한 느낌이라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신비주의에 싸인 왜가리의 코믹한 모습이 등장하면서 영화는 지브리 원작의 위태로운 모습에서 벗어나 주인공에게 조금은 여유를 준다. 더 많은 힘.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영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찾아보고 감독이 숨긴 의미를 이해한다면 더욱 재미있을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