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코어룩 (등산복과 일상복의

고프코어룩은 등산간식, 건포도, 땅콩 등으로 만든 음식을 뜻하는 ‘고프(GORP)’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패션 ‘놈코어(Nomcore)’의 합성어다. 고프코어 룩은 아웃도어 테크니컬 의류와 일상복을 심플하게 결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패션 트렌드입니다. 실용성을 강조한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로, 무드가 다른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것이 고프코어 룩 스타일링의 핵심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커머스 패션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커머스 트렌드에 가장 민첩하고 민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평상복, 스포츠웨어, 등산용품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1. 고프 코어룩 추천 코디

1) 대표 코디 – 아노락, 바람막이(바람막이) + 아웃도어 나일론 반폭 와이드 팬츠

윈드 재킷 + 아웃도어 팬츠바람막이 + 와이드 아웃도어 팬츠바람막이 + 반폭 아웃도어 팬츠

2) 캐주얼한 코디 – 기존 데님 니트와 후드티 캐주얼룩의 조합에 포인트로 윈드브레이커나 다운 베스트와 매치

3) 스윗한 느낌의 캐주얼 코디 – 와이드, 미디엄 와이드 핏의 아웃도어 팬츠와 후리스 아우터와 코디

4) 고프코어와 스트리트 바이브의 조화

무채색의 고프코어 요소와 스트리트 무드의 느낌을 베이스로 슈즈에 포인트를 준 고프코어 룩 코디

2. 고프코어 Look 탑 브랜드 요약 및 기사별 추천 브랜드

1)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요약

아크테릭스: 아크테릭스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시장에서 여타 아웃도어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우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애슬레저부터 고프코어까지 트렌드를 타고 다양한 카테고리와 연령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스페이스가 과거에 가졌던 것과 동등한 시장 영향력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The North Face: 200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The North Face가 아웃도어 시장을 점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영향력이 컸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웃도어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시장 점유율은 점차 감소했지만 2019년부터는 클래식 업홀스터리 언더레이가 아웃도어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노스페이스의 타사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주로 고프코어 트렌드에 따른 스타일링이 주를 이룬다.

Salomon: Salomon은 스키, 레이싱, 클라이밍과 같은 스포츠 용품을 제조하는 프랑스 브랜드입니다. Arc’teryx와 마찬가지로 Salomon은 애슬레저 룩과 gofcore 트렌드를 활용하여 빠른 브랜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살로몬의 고프코어룩 아이템은 2013년에 출시된 XT-6 런닝화입니다.

2) 기사별 추천 브랜드

(1) 아노락, 바람막이

Arc’teryx: Windbreakers – 감마 SL, 베타 SL, 아톰 LT

Stone Island: 후드가 있는 Stone Membrana 윈드 재킷

나이키: 윈드러너 아노락 재킷

The North Face: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

여행: 퀼트 스카우트 바람막이, 접근하는 두건 바람막이

(2) 아웃도어 팬츠

아크테릭스: 베타 바지, 감마 LT 바지

그라마치: 헐렁한 바지

노스페이스: 리졸브 팬츠

Sansan Gear: 스냅팬츠

Under Mica: Legion 01 바지, 에가시 바지

(3) 아웃도어 슈즈

솔로몬: XT-6

나이키: 쿠키, 휴마라

아식스: 젤 카야노

호카 원 원: 본다이 7

3. 스타일링 팁

고프코어 룩은 일상복, 아웃도어 아이템, 무드가 다른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어울리지 않지만 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고프코어 룩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믹스매치곡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키복과 등산복 등 다양한 스포츠웨어 아이템을 살펴보며 일상복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무드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